https://colorbomb.itch.io/trace
상당히 난이도가 높고 퍼즐 수도 많다.
Clay Escape는 쉬운 편에 속한다.
Trace 방탈출 공략
Clay Escape 때와는 다르게 카메라와 노트를 준다. 벌써 골이 아파온다.
1. 상자
- 세면대 위 전구와 동일하게 맞추면 됨.
2. 별모양
- 그냥 별모양이 나오게끔 만들고 중앙에 버튼을 누르면 된다.
- 열리면 호박 자리에서 숫자 확인하고 가위 챙겨서 합친 다음 빨간 열쇠를 자르고 상자에 꽃는다.
- 상자 안에 있는 종이 뭉치를 꺼내 확인한다.
3. 구겨진 종이
- 종이는 세면대 화면을 뜻한다. 저 위치의 타일을 클릭하면 된다.
- 별모양 다음 그림인 물고기를 보여준다. (못 외울땐 카메라로 찍고 노트로 보면서 플레이 해도 된다.)
4. 물고기
- 역시 대충 그려주면 된다.
5. 숫자 판독, 기입
- 여태 모은 드래곤볼을 계산해준다.
5 4 7 2 라는 결과를 그림 걸린 금고에 넣어주면 된다.
6. 호박
7. 밀기 퍼즐
- 입력 후 열린 곳을 확인하면 빨간 열쇠 블럭을 획득한다.
- 출구쪽에 블럭을 꽃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가장 싫어하는 퍼즐이고 Trace 게임 구조상 옮기는게 좀 빡세다.
빨간 열쇠 블럭을 초록색 자물쇠까지 밀어야 한다.
하다보면 될 것이라, 이건 따로 공략하진 않겠다. (한 컷 한 컷 찍을수도 없으니...)
이렇게 저렇게 하면 열린다.
첫번째 방은 이렇게 클리어 가능하다.
두번째 방은 퍼즐 순서가 뒤죽박죽이다. 지금 바로 풀지 못하는 퍼즐이 많아 이 게임이 어렵다.
이 방에서 얻는 피규어와 별들은 나중에 쓰이니 신경쓰지 말자.
두번째 방에 오자마자 소파 쿠션 밑에 건전지와 소파 다리 밑에 별을 하나 획득한다. 그리고 소파 옆 화분을 클릭하면 갈 수 있는데 거기서 오크 피규어도 하나 집어준다.
별이 그려진 액자에도 별이 있으니 하나 집어준다.
액자 밑에 누가봐도 건전지 넣는 곳이 있다. 거기에 건전지를 꽃아주자.
그리고 서랍 속에 기린(?)모형이 있다. 챙기자
1. 행성
이렇게 생긴 그림과 피라미드가 있다. 피라미드는 나중 퍼즐이다. 무시하자. 밑에 서랍을 열면 위의 그림 색깔과 동일한 원형 옮기기 퍼즐이 나온다. 위치대로 맞춘 뒤 빨간 버튼을 누르면 이상한 문양의 아이템이 나온다.
2. 기린 모형
첫번째 방에서 나오면서 이건 뭐지 하면서 넘어간다. 그리고 기린 모형을 들고 다들 한참 헤매는데,
이 녀석과 관계가 있다.
기린 모형(처음엔 목이 안늘어나 있어 말 모형 같다.)을 누르면 목이 길어지면서 관절을 꺾을 수 있게 되는데, 다이아몬드에 맞게 눈을 맞춘 뒤, 버튼을 누르면 기린 모형 엉덩이에서 행성 퍼즐을 깨고 얻은 힌트의 깨진 조각이 나온다.
3. 탑 액자
순서대로 맞춰주면 사람 머리가 열리면서 버튼이 나온다.
4. 빨간 버튼 순서
여기서 막히는 사람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왜냐면 다 푼거 같은데 뭘 해야 할지 몰라서.. 나도 그랬다.
이제 이 퍼즐을 풀면 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다. 저 그림대로 빨간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물고기(어항) > 바람(선풍기) > 컴퓨터 > 행성(1번 퍼즐) > 사람(3번 퍼즐) > 오리(액자 밑 상자 빨간 버튼)
순서대로 눌러주면 (이게 오리인 이유는 선풍기 선반에 있는 책을 보면 된다.)
초록 열쇠와 칼이 나온다. 초록 열쇠는 베란다로 나갈 수 있게 해준다.
베란다는 두번째 방과 연관이 깊다.
일단 풀어보자.
탁자 밑에 별을 줍고, 안쪽에 미니 피아노 옆에 별을 줍고, 베란다 입구 옆 선반에 뱀파이어 피규어를 줍는다.
1. 다시 기린 모양
기린이 아직 내 손에 있고 반대편에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식한다면 바로 풀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건전지가 나온다.
2. 하트 모양
다시 방 안에 들어와서,
남은 건전지를 꽃고 버튼을 누르면 불이 들어온다.
천장에 있는 하트를 보면 화살표가 비쳐 들어온다.
그리고 책상 밑에 누가 봐도 칼로 까주세요 하는 곳을 칼로 째면 퍼즐이 튀어 나온다. 풀어보자.
빨간색 정면 하트는 9시를 가리킨다. 3시 방향이 아님을 명심하자.
빨간색 하트는 내가 건드릴 수 없다. 검은 하트를 움직여서 초록 화살표로 나갈 수 있게 조정하면 된다. 그림판에 그려보면 이렇게 된다.
이렇게 만든 뒤 빨간 버튼을 누르면 잠수함과 칼이 그려진 퍼즐이 나온다.
그렇다. 퍼즐이다.
3. 퍼즐
퍼즐은 그냥.. 풀면 된다. 그리고 얻은 퍼즐을 저 부분에 넣자. 이 행위를 안하면 소파로 가도 아무 의미가 없으니 꼭 퍼즐을 풀어야한다. 퍼즐을 푸는 도중 별도 있으니 챙기자.
퍼즐을 풀고 소파에 가서 칼로 해당 자리를 자르면 열쇠가 나온다.
4. 잠수함과 열쇠와 컴퓨터 패스워드
내게 스트레스를 줬던 퍼즐이었는데, 순서가 아니어서 풀지 못했던 것 뿐이었다.
벽에다가 열쇠에 돋보기 형태를 사용하면 3자리 비밀번호를 볼 수 있다.
그렇다. 컴퓨터 패스워드다. 바로 컴퓨터로 직행하기 전에 잠수함을 어항에 띄워놓자.
그리고 컴퓨터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잠수함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잠수함으로 안에 벽돌탑으로 들어갈 수 있다.
내부 벽에는 숫자가 9자리 적혀있고, 상자가 하나 있는데 로봇팔이 없으면 열수 없다. 지금은 아니라는 뜻.
5. 원숭이
9자리 숫자를 찾았다 하더라도 아직 나갈 수 없다. 별이 8개 필요한데 모자랄 것이다.
컴퓨터에서 이번에는 잠수함이 아닌 원숭이를 고르고 Clime을 누르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다.
XOXOU 순서대로 서랍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 철컥 소리와 함께 말굽 자석을 얻을 수 있다.
말굽 자석의 용도는 별 꺼내기.
그래도 별이 모자란다. 다시 베란다로 가보자
6. 화분
베란다에서 보는 첫번째 방에 있는 화분을 파악해서 베란다 벽면에 있는 퍼즐을 풀면 별이 나온다.
7. 다른지역으로
26336 6161을 입력하는 곳은 단 한 곳뿐이다.
그런데 나갈때 별과 함께 또 퍼즐이 있다.
별을 가로 줄, 세로 줄, 같은 색깔, 별 주변 8칸에 안겹치게 놓고 빨간 버튼을 누르면 열린다.
이렇게 말이다.
그럼 다음 지역으로 가보자.
그렇다. 아직 끝난게 아니다. 몇번 더 왔다갔다 해야한다...
내가 왜 이 공략을 썼을까
1. CABBAGE FACED
다음 맵에서 탑을 올라가는 도중 창밖을 보면 이렇게 써져있다.
가리키는 곳을 보면 피아노다.
피아노에서 양배추를 마주하다를 눌러주면 된다.
이까지 온 김에 우선 위에 가서 로봇 원숭이(?)를 줍고 나서 피아노를 치러 가자.
CABBAGE FACED를 순서대로 누르면 로봇 팔이 나온다.
그렇다. 잠수함에 달아서 다시 어항속으로 가야한다.
2. 로봇팔 잠수함과 I did deeds 그리고 다시 로봇 원숭이
첨단 로봇팔 잠수함으로 상자를 열어보면 26336 6161이 거울에 비쳐 I did deeds 라고 보인다.
탑을 올라가는 길에 왼쪽 편을 확인해 봤다면 어디 입력하는지 알 것이다.
베란다까지 왔으니 로봇 원숭이를 연에 걸어주고 컴퓨터로 원숭이 조작을 해보자.
그러면 다리에 새겨진 문양을 볼 수 있다. 기억을 하던 사진을 찍던 해놓자.
다시 탑으로 돌아와서 I did deeds를 입력해주자. 키보드로 입력해도 되고 마우스로 찍어도 된다.
퍼즐을 풀면 드래곤 피규어가 나온다.
아까 원숭이로 본 다리의 형상을 입력하면 행성 탐사 플랜이 나온다.
한 번 푼건데도 공략 쓰다가 머리 터질거 같다.
3. 이상한 문양 액자
탑에 있는 이 문양과 관계 있는 것은 초반부에 있었던 액자 뒤 문양이다.
위치에 맞는 문양을 집어 넣으면 액자가 열리고 열쇠와 피닉스 피규어가 나온다.
여기서 나오는 열쇠는 베란다에 있는 파라솔 열쇠이다.
4. 소파의 눈과 탑의 방
파라솔이 펴지면 소파에 그림이 하나 나타난다.
탑의 방 안쪽 문에 그려진 실뜨기? 를 모자 모양으로 그려주면 된다.
그러면 불을 끌 수 있게 된다. 누르면 3개씩 꺼지는데, 3개씩 분리하여 끌 수 있게 하면 금방 풀 수 있다. 하다보면 알게된다. 불이 꺼지면 피규어를 놓을 수 있게 된다.
그림에 알맞게 피규어를 놓아주면 된다. 이것 또한 간단하다.
그러면 하늘에서 드라이버가 내려온다.
5. PASSWORD와 ^옷
거의 다 와간다..
드라이버로 방에 걸려있는 PASSWORD 부분을 따면 ^옷이라는게 나오는데 PASSWORD가 옆으로 기울어진 것을 감안하면 이런 그림이 된다. 컴퓨터에 입력해보도록 하자.
<O-I-< (알파벳 O, 알파벳 i대문자)
6. 게임과 퍼즐
입력하면 갑자기 게임을 시키는데 다 의미가 있다.
우리가 풀지 못한 어항 밑에 퍼즐을 풀 시간이다.
숫자를 조합해서 번호에 쏘면서 해당 기호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기억해야 한다.
그러니까 정답은 이렇게 된다.
8/4=2
8-6-2=0
1x2+3+4=9
7. 행성 탐사
초반부 행성 탐사 1권을 보면 이렇게 나와 있었다.
그리고 6번 퍼즐을 풀면 나온 2권에서는 이렇게 나와있다.
런치 데이트 2793과 순서
화성 -> 지구 -> 명왕성(?) -> 화성 -> 해왕성 -> 명왕성 (솔직히 태양계는 아닌거 같은데 색이 유사해서 이렇게 부름)
당장, Flight Plan으로 가자.
이렇게 기입 한 뒤 GO를 누르면?
피라미드 형태가 구성된다.
그렇다. 피라미드. 맨 처음 나왔던 그 피라미드로 가자.
이렇게 맞추면 위쪽에서 열쇠가 나온다.
8. 탈출
진짜로 탈출 할 수 있다.
피라미드에서 나온 열쇠는 첫번째 방으로 돌아갈 수 있는 열쇠이다.
그리고 우리가 숫자를 봤던 열쇠는 탈출을 위한 열쇠이다.
감격의 탈출이다.
한동안은 방탈출 공략이나 방탈출은 안할 것 같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이란 무엇인가? (2) | 2023.05.21 |
---|---|
큐브 이스케이프 패러독스 챕터 1 공략 (2) | 2023.03.05 |
같이 하기 좋은 게임, 딥 락 갤럭틱 (Deep Rock Galactic) (0) | 2022.12.27 |
탕탕 특공대 - 스킬 조합 추천 (0) | 2022.12.22 |
찰흙 방탈출 게임 - Clay Scape (0) | 2022.12.09 |